50년 전통의 중식집.....군산맛집-홍영장

2011. 10. 25. 06:00Photo essay/Mino food essay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전 맛집은 잘 모릅니다.

 

하지만 이분은 선호하시죠^^쉐비체어

 

오랜만에 전화가왔다.

 

점심이나 먹을까??네...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뭐~~먹을까...

 

군산이나 가볼까^^

 

일딴 쉐비체어님이 추천해주신 집으로 고고씽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헉...현존하는 군산의 중식집중에서 두번째로 역사가 오래된 곳

 

1950년대에 처음 문을 연 홍영장....

 

누군가 그러더군요....

 

초창기 사진이 있으면 넘 좋은 복이라고^^

 

1950년대부터~~1980년대까지의 사진들...

 

음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뭐...허름스키 하지는 않구요^^

 

내부는 그래도 좋습니다.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우린 탕수육으로 시작을 했습니다.

 

단맛과 조미료를 많이 넣은 배달용 탕수육이 아닌

 

단백하면서도 개운한 탕수육....

 

이집의 탕수육이 한국식 탕수육이라고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때요??ㅋㅋ

 

전 자장면 한 그릇만 먹어도 배가 배가부르는 양(소식인)인데요...

 

그래서...아~탕수육만 먹을려나 보다..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헉...이룬ㅡㅡㅋ

 

점심시간인데...쩝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음식에 관한 이야기와....

 

주인 아주머니에 친절한 이야기를 듣다보뉘...벌쏘 탕수육은 다먹었네요...

 

홍영장하면 흔히들 자장면을 이야기하더군요...

 

춘장을 직접만든다...어쩐다^^

 

하지만 전 탕수육도 권해드리고 싶네요...

 

좋은 기름과 신선한 재료들...

 

배달 탕수육이 아닌 한국식 탕수육을 함 드셔보세여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으흐흐...

 

사람도 아녀~~

 

탕수육 다 먹고...자장면까지...ㅡㅡㅋ

 

하지만 이집 자장면을 못먹고 간다면...

 

그렇다면....

 

온 이유가 없지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춘장을 직접만드신다....

 

조미료를 거의 넣지 않는다....등등

 

많은 이야기들이 인터넷에 분주하더군요^^

 

전...식객은 아닙니다.ㅋㅋ

 

하지만 주인 아주머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더군요...

 

우리가 먹는거에요....우리가....

 

손님들한테 나가는 거 하고 똑 같이해서 우리가 먹습니다.

 

질좋은 고기도 듬쁙들어가 있더군요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~~비벼보뉘 면빨....(사진빨)잘 받네요...ㅋㅋㅋ

 

탕수육을 먹은 후 자장면 보다는....

 

간짜장을 권하시더군요^^

 

간짜장은 다음으로 패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~~드세효~~

 

전 지금까지 제가 밀가루(면)을 먹으면 명치에 딱 걸려소 더부룩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.

 

그래서 간단히 자장면이나 먹자...하면.ㅠㅠ

 

그런데 이집은 엥....

 

탕수육과 자장면까지 모두 해치우다니요...ㅡㅡㅋ(다이어트의 적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으로도 건강한 음식 오래오래 부탁드립니다.

 

홍영장.

 

전북 군산시 장미동 1-18

 

TEL : 063-445-8096

 

매월 넷째주 화요일은 휴무라네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쉐비체어님한테 맛있는 음식 잘 얻어먹었으뉘....

 

후식은 제가 사야죠^^

 

가시죠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맛있는 음식과 커피~~

 

오늘 정말 즐거운 하루였습니다.

 

또 이런 대접...저~~좋아합니다..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군산 / 익산 . 2011